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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고로장입 리턴 분진 압송장치 2019-01-11 10:28:57
대표이미지 고로장입 리턴 분진 압송장치.jpg (file size 721KB)
작성자 moananu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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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설명 ]
고로공장 장입슈트 하부 폐더스트 처리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 정호파 상부에 폐더스트 이송호파(TRANSPORT HOPPER)를 설치하고, 노정호파 압력보다 높은 +압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이송호파 상,하단 차단밸브를 설치하고,이송호파 내부 압력을 확인하기 위하여 압력발신기와 내부 더스트 레벨을 확인하기 위한 레벨계가 설치되어 지고, 폐더스트 집합슈트하부 더스트 덕트라인에 스크류컨베어(SCREW CONVEYOR)를 설치하여 집합슈트에 발생되는 폐더스트를 스크류컨베어(SCREW CONVEYOR)에 의해 이송호파(TRANSPORT HOPPER)로 보내지면 수동모드와 자동모드에 의해 장입카운트 10 차지에 1번씩 폐더스트를 노정호파에 이송, 시퀜스 진행되도록 하여 야적장으로 보내지는 차량 운반문제와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광석 회수율을 높이도록 하는데 있다.


[ 시스템설명 ]
본 발명의 작용에 있어 이송호파 하단밸브와 더스트 배출 차단밸브는 상시 닫혀있고 이송호파 상단밸브는 상시 열려있는 상태에서 스크류 컨베어(SCREW CONVEYOR)가 기동되어 폐더스트 집합슈트에 폐더스트를 배출하여 이송호파에 모여지게 된다,
이송호파 레벨계는 상시 호파 레벨을 검지하여 레벨 “H ”가 검지되면 인터록크(interlock)에 의해 스크류컨베어(SCREW CONVEYOR) 가 정지되도록 되어 있다.
제어부에서는 장입카운트를 읽어 장입개시후 10차지가 장입되면 이송호파에 폐더스트를 노정호파에 이송하라는 지령이 내려지게 된다.
폐더스트 이송지령이 내려지면 노정호파 배압완료신호에 맞춰 스크류컨베어(SCREW
CONVEYOR)가 멈추고 이송호파 상단밸브가 닫히게 되면 이송호파 압력조절밸브가 열려 압력을 가압한후 압력발신기에 의해 노정호파 압력 +1 Kg/cm2가 되면 이송호파 하단밸브가 열리며 이송호파 내부에 있는 폐더스트는 압력에 의해 자동으로 노정호파로 이송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실시간 시퀜스제어로 이루어지며 이송이 완료되면 이송호파 하단밸브가 닫히고 이송호파 상단밸브가 열리며 스크류 컨베어(SCREW CONVEYOR)가 기동되어 폐더스트 집합슈트에 폐더스트를 배출하게 된다.
상기의 제어 및 동작상태와 분석 및 검지데이타를 실시간 모니터와 프린터에 출력 되므로서 중앙운전실 조업자가 상시 감시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 효과 ]
상술한 방법으로 고로 장입슈트 하부 폐더스트 재처리장치 및 방법이 이루어지면 폐더스트를 운반하는 운반비용을 절감할수 있고 소결공장에서 사용을 꺼려하여 야적장에 쌓이게 되므로 발생했던 문제점인 심각한 환경오염을 해결할수 있고 고로에서 더스트까지 장입하므로써 광석회수율을 향상시킬수 있는 고로 장입슈트 하부 폐더스트 재처리장치 및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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